자궁경부암 증상 과 원인

여성들이 산부인과에 가서 여러가지 검사를 하는데요. 그 중 자궁경부암 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. 세계적으로 여성이 흔하게 걸리는 암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에서도 5위안에 들 정도로 많이 걸리는 암 중 하나입니다



위치를 보면 자궁과 질을 연결하는 목 부분을 자궁경부 라고 하고 이 부분에 발생하는 암을 자궁경부암 이라고 하죠. 그렇다면 원인은 무엇인지 증상은 어떠한지 살펴보겠습니다.



자궁경부암 증상 의 원인 - 인유두종 바이러스

환자의 99% 이상이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주 원인으로 밝혀져 있으며 감염 경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 



자궁경부암 증상 의 원인

성접촉 - 깨끗하지 않은 상태에서 성 행위를 하거나 상대자가 고위험성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을 경우, 또는 여러사람과의 접촉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. 



조기 성경험 - 16세 이전의 너무 어린나이에 성 경험을 한 적이 있다면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예방하거나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. 



면역기능 저하 - 30대 이후로 여성의 호르몬이 줄어들거나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세균의 번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

이 외에에도 경구피임약 장기 복용, 성병, 영양소 결핍, 비만, 비위생적 환경, 의료시설에 의한 감염, 아이를 많이 낳은 여성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. 그럼 이제 자궁경부암 증상 을 보겠습니다.



자궁경부암 증상 - 출혈

성교를 하고 난 후에 특정한 날이 아닌데도 피가 묻어 나오는데 처음에는 소량만 나오다가 어느정도 진행이 되면서 조금씩 양이 늘어나며 분비물이 많아지게 되며 소변에서도 피가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. 



자궁경부암 증상 - 통증과 부종

허리나 등 아래쪽에 통증이 나타나며 부종이 생기는데 이런 통증으로는 본인이 알아차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. 자궁경부암 이 아니더라도 배란통, 생리증후군, 생리통, 일상적인 통증 등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. 따라서 여성분들은 정기적으로 검사를 하는 것이 꼭 중요합니다.



자궁경부암 증상 - 체중 감소

평소와 다를 게 없는데 체중이 감소할 경우 자궁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 



자궁경부암 증상- 악취

분비물이 많아 지면서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. 보통 일반적으로는 냄새가 거의 나지 않지만 본인이 느끼기에 난다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 



이렇게 자궁경부암 증상 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. 본인이 조심한다 하더라도 환경이나 성교 상대자에 의해서도 감염이 될 수 있으며 초기에는 위와같은 증상들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검사로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 



추천글

심근경색 증상 과 원인

전립선암 전립샘암 증상 과 좋은음식

아랫배 통증 골반염 증상 일까?